스마트 뷰티 인재 양성 위한 산학 협약 진행
스마트 뷰티 교육과정을 통한 취업 연계로 광주·전남지역 뷰티기업 경쟁력 강화 기대
화장품 주문 관리 및 신제품 개발 플랫폼 ‘COS247’ 개발사인 (주)씨와이(이하 CY, 대표 조영득)는 29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스마트공장 거점학교’로 선정된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교장 이강희) 및 (사)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회장 전일승)와 함께 공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동일미래과학고 토탈뷰티과의 학과 재구조화 기반 마련 및 교육과정 발굴과 스마트 뷰티 인재 및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이번 협약식에는 CY 조영득 대표와 동일미래과학고 이강희교장, 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 전일승 회장 등 세 기관의 산학협력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체결된 산학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스마트 뷰티 인재 및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을 주요 골자로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 발굴 및 교육 지원 △토탈뷰티과 학과 재구조화 운영 지원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과 연계한 우수 인재 양성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 개발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협의를 통해 지속적이고 발전적인 교류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 후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최근 동일미래과학고에서 추진하고 있는 뷰티매니저 인력양성 학과 재구조화에 대한 다양한 제언과 더불어 직업교육 현장의 의견 등을 교환했다.
.
CY 조영득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IT와 뷰티의 융합은 거스를 수 없는 글로벌 트랜드”라며,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동일미래과학고와 (사)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와 함께 스마트 뷰티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발굴하고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최대한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동일미래과학고 이강희 교장은 “4차산업혁명시대 스마트 뷰티 산업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교 차원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뷰티 분야 선도 특성화고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히며 “이번 협약을 통해 본교가 광주 전남 지역의 스마트 뷰티 제조 전문가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동일미래과학고는1980년 설립된 광주광역시 소재의 특성화고등학교로,△광전자정보통신과 △전자에너지과 △토탈뷰티과로 구성되어있다. 중기부 선정 스마트 공장 거점학교로서 △스마트공장 취업맞춤반 운영 △맞춤형 기능 인재 및 융합형 인재 양성교육 시행 △지역사회연계활동 △산학연계 맞춤형 인력양성 등을 통해 미래 사회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는 2017년 5월 광주지역에서 화장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회원사(광주지역 화장품 기업 150개사)를 중심으로 설립돼 우수한 연구개발 인력의 확보와 함께 특화된 화장품산업의 발전전략과 비전을 공유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한편, 씨와이는 SAP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 구축 및 클라우드 사업 전반을 비롯해, 최근에는 클라우드 기반의 화장품 주문 및 신제품 개발 플랫폼 ‘COS247’을 론칭해 최근 뷰티 –코스메틱 산업계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관련링크
-
http://www.mhj21.com/142092
480회 연결